그리고 다시, 봄
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합니다
저자
하림 글 / 지경애 그림
출간일
2024-02-15
페이지
40
정가
16,800
구매 사이트
종이책

책 소개

《우리는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일을 합니다》는 가수 하림의 싱어롱 챌린지 노래에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인 지경애 작가의 그림이 더해져 만들어진 그림책입니다. 하루 일을 마치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고, 일과 쉼이 공존할 수 있는 그런 하루하루가 특정한 누군가가 아닌 우리 모두의 일상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된 가수 하림의 싱어롱 챌린지가 이제 노래를 넘어 그림책으로 일하는 우리를 찾아갑니다. 우리는 모두 일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동료를 위해, 또는 그 누군가를 위해 일을 합니다. 일을 한다는 것은 고귀한 사랑의 행위일 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일하는 곳은 더욱 안전해야 하고, 적절한 쉼도 필요합니다. 하루아침에 우리가 일하는 환경이 좋아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모두 일하는 이들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갖게 된다면 어쩌면 그날은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빨리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이 그림책이 일의 가치와 일하는 이들의 소중함, 사랑하는 가족을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저자 소개

| 하림 

어른이 된 이후 대중음악가가 되어 노래가 이끄는 대로 살아가는 중입니다. 노래를 따라 여행을 하기도 하고 사람과 사건들을 겪으며 그것들을 다시 노래로 기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 지경애 

엄마의 쉼 없는 노동으로 어려운 환경이었지만 이렇게 잘 자랐습니다. 누군가의 일이 사랑하는 이를 위한 행위라는 것에 깊이 공감합니다. 그래서 그 일들이 서로에게 존중되고 가치 있게 여겨지길 바랍니다. 이 책에 그림 그리는 일을 했으며 지은 책으로 《담》, 《30번 곰》 등이 있습니다. 좋은 작가가 되고 싶다는 희망과 나를 믿고 응원해 주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